안녕하세요 무택입니다 :)
오늘은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1편. 용어 정리 편입니다.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,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려는 블로거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. 하지만, 광고 수익과 관련된 다양한 용어들이 낯설고 어렵죠😥
이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에 관련된 주요 용어들을 정리하고, 간단한 예시를 들어 설명하여 블로그 수익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.
블로그 수익을 위한 용어 정리가 꼭 필요한 이유
1. 수익 분석:
어떤 요소가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지,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수익을 늘릴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.
2. 전략 수립:
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, 광고 게재, SEO 최적화 등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.
3. 시간 절약:
용어를 숙지하면 블로그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.
4. 정보 검색:
용어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.
즉, '용어 정리 + 분석 = 수익 UP!'이기 때문에 용어정리가 필요합니다.
핵심 용어 정리
1. RPM (Revenue Per Mille) *중요
1,000회의 광고 노출당 예상 수익
계산 공식: (총수익 / 총 노출수) x 1,000
예를 들어, RPM이 100원이라고 하면 1,000회의 페이지 조회당 예상 수익은 100원입니다.
2편에서 쓸 내용의 핵심 용어입니다. 광고들의 RPM을 지켜보면서 단가가 낮은 광고는 쳐내고 단가가 높은 광고를 많이 노출시켜서 수익을 내기 위한 핵심 용어예요🙂
2. CPC (Cost Per Click) *중요
광고 클릭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예상 수익
3. CTR (Click-Through Rate) *중요
광고를 본 사용자 중 클릭한 사용자의 비율
계산 공식: 총 클릭수 / 총 노출수
예시: 총 클릭수가 100회이고 총 노출수가 50,000회라면 CTR은 0.2%
CTR 0.2%는 100번 노출될 때마다 0.2번 클릭되는 것을 의미
3편에서 쓸 내용의 핵심 용어! 광고 자체의 클릭율을 공략한다면 CPC와 CTR을 알아야 합니다. CPC랑 CTR이 높아지면 애드센스 수익이 높아지겠죠? 자세한 건 3편을 참고해 주세요🙂
4. 페이지뷰 (Pageview)
블로그 페이지가 1회 열릴 때마다 발생하는 단위
예시: 한 명의 방문자가 3개의 페이지를 열면 페이지뷰는 3
용어 | 정의 |
RPM (Revenue Per Mille) | 1,000회의 페이지 조회당 예상 수익 |
CPC (Cost Per Click) | 광고 클릭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예상 수익 |
CTR (Click-Through Rate) | 광고를 본 사용자 중 클릭한 사용자의 비율 |
PV (Page View) | 웹사이트 페이지가 조회될 때마다 1회 증가 |
여기까지 수익화 블로그를 위한 용어 정리였습니다. 수익화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위의 용어들을 필수로 알아야 하기 때문에 위 정보를 바탕으로 모두 좋은 성과 거뒀으면 좋겠습니다😄
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시리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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